궁금해서 모아 봄

아래아한글 자동업데이트 끄기, KT통화매니저 중복실행방지 에러 대처법

볼빵빵한 다람쥐 2025. 4. 8. 17:11

 

 

회사에서 KT 통화매니저를 사용중인데,

하루 두 세번씩 에러를 내고 발신번호를 알려주지 않는 현상이 있다.

그래도 통화는 되니까 그냥 포기하고 쓴다.

 

며칠에 한 번씩은

통화매니저를 삭제 하고 ,  재부팅 하고, 다시 설치하는 과정을 해 주면서 쓰고 있었는데

요즘은 더 자주 에러를 낸다.

 

 

 

 

예전 부터도 아래아 한글 자동업데이트 알림 창이 뜰 때 그런 현상이 있는 것 같다 싶어서 

검색해서 '자동업데이트 알림 창 안뜨게 하는 법' 도 따라 해봤지만,

소용이 없다.

업데이트 알림창은 여전히 등장하고,

KT통화매니져는 여전히 에러를 낸다.

 

이제 바쁜거 얼추 지나가고

한숨 돌렸으니, 작정하고 다시 도전!!

 

 

작업표시줄 검색창에서 [실행]을 검색해 열어준다

 

 

실행창이 뜨면 serivices.msc를 입력 -> 확인 버튼을 클릭한다.

 

 

서비스(로컬)창이 뜨면 HncUpdateService_NEO2에서 마우스 우클릭하고 속성을 누른다

 

 

속성일반 탭에서 시작유형사용 안 함으로 서비스 상태 중지 클릭하고 적용 버튼을 눌러준다

 

 

 

여기까지 하고 3주일 경과~

KT통화매니저도 큰 문제 없이 잘 사용 중이다.

하루에 한 번,점심시간쯤 닫고 다시 열어주는 걸로 충분하다.

 

예전에는 국민연금관리공단에 접속해 인증서 로그인만 하면

문제가 되곤 했었는데,

이번 달에는 그 현상도 없다.

 

혹시 이 글을 보고 있는 한컴사용자, KT통화매니저 사용자분들께도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:)